AD 포킹 1인자 칼바람 바루스 공략 입니다. 사실 극방관 템트리보다는 공속 바루스가 후반에도 좋다는 장점이 있지만 아군 챔피언에 따라서 아무 것도 못하고 죽는 일도 있기 때문에 상황과 조합에 따라서 템트리를 올려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 칼바람 바루스 스킬 및 플레이
궁극기를 제외한 하드 CC기가 없으며 회피기가 없는 원딜러인 바루스는 소환사의 협곡에서는 5티어 원딜로 다소 낮게 랭크되어있습니다. 초반 Q 2레벨부터 괴랄한 포킹 데미지로 유리하게 게임을 이끌 수 있지만 싸움이 잦아질수록 쉽게 힘이 빠지는 모습도 보입니다.
■ 칼바람 바루스 룬
공속 템트리를 올릴 경우 정밀의 치명적인 속도로 올려주시면 됩니다. 미니언이나 챔피언 처치 시 공속이 올라가는 바루스의 패시브와 매우 잘 어울리며 루난과 구인수가 나온 후 E와 Q로 W를 한번씩만 터트려줘도 에이스를 띄울 수 있는 강력한 타이밍이 오기도 합니다.
방관 템트리를 올릴 경우 국민룬인 신비로운 유성이나 어둠의 수확으로 올려주시면 됩니다. 대표적인 칼바람 바루스 룬으로 포킹 위주의 플레이를 지향하기에 아주 적절합니다. 긴 사거리를 이용해서 압박을 넣는 바루스의 Q 포킹과 잘어울립니다.
■ 칼바람 바루스 템트리
공속으로 갈 경우 광전사를, 포킹으로 갈 경우 아이오니아를 올려주시면 됩니다만 정수약탈자 템트리를 올릴 경우 아이오니아가 필요 없어집니다. 물론 그정도 극 후반까지 게임이 진행된다면 자연스럽게 공속 템트리로 변경하거나 섞어야 하는 상황이 오기 때문에 아이오니아는 결국 중반 쿨감 40%를 위해 구매하는 편입니다. 포킹 위주의 플레이를 위해 극 방관 템트리를 올린다면 얼마나 포킹을 정확하게 그리고 자주 맞출 수 있느냐가 관건입니다.
공속 템트리는 보통 몰왕으로 시작합니다만 적이 단단하지 않다면 생략하고 바로 구인수로 넘어가도 괜찮습니다. 굳이 하드 탱크가 없는데 몰왕을 올리는 것은 딜로스가 어마무시합니다. 구인수, 루난 이후 피바라기나 인피를 올려주는 편이 훨씬 캐리하기 쉽습니다.
회피기가 없는 바루스에게 정화 스펠은 꽤 유용하지만 방관으로 가실 경우 총명을 드는 편이 더 효율적이기도 합니다. 공속 템트리를 선택하신다면 정화와 수은으로 생존력을 끌어 올리시면서 카이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 칼바람나락'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칼바람 갈리오 공략 AP 극딜 템트리, 스킬, 룬 세팅 (0) | 2019.01.13 |
---|